cocos2d for android - 앵커포인트와 차일드

static class Test2 extends TestDemo {
 
        public void onEnter() {
            super.onEnter();
 
            // 스크린 크기 얻기
            CGSize s = CCDirector.sharedDirector().winSize();
 
            // 스프라이트 생성
            CCSprite sp1 = CCSprite.sprite("grossinis_sister1.png");
            CCSprite sp2 = CCSprite.sprite("grossinis_sister2.png");
            CCSprite sp3 = CCSprite.sprite("grossinis_sister1.png");
            CCSprite sp4 = CCSprite.sprite("grossinis_sister2.png");
 
            // 위치 지정
            sp1.setPosition(CGPoint.make(100, s.height / 2));
            sp2.setPosition(CGPoint.make(380, s.height / 2));
            
            addChild(sp1);
            addChild(sp2);
 
            // 차일드 크기 줄이기
            sp3.setScale(0.25f);
            sp4.setScale(0.25f);
 
            // 스프라이트 객체에 차일드 지정
            sp1.addChild(sp3);
            sp2.addChild(sp4);
 
            // 액션 설정 360도 돌리고 크기 2배 늘리고
            CCIntervalAction a1 = CCRotateBy.action(2, 360);
            CCIntervalAction a2 = CCScaleBy.action(2, 2);
 
            // 액션 젹용
            CCAction action1 = CCRepeatForever.action(CCSequence.actions(a1, a2, a2.reverse()));
            CCAction action2 = CCRepeatForever.action(CCSequence.actions(a1.copy(), a2.copy(), a2.reverse()));
 
            // 앵커 포인트 지정
            // 축이 어디인지 설정
            // 0, 0이면 왼쪽 하단
            // 1, 1이면 오른쪽 상단
            // 0.5f, 0.5f이면 중앙
            sp2.setAnchorPoint(0.5f, 0.5f);
 
            // 액션 실행
            sp1.runAction(action1);
            sp2.runAction(action2);
        }
 
        public String title() {
            return "anchorPoint and children";
        }
   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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